흡연가에게 2015년 유일한 햇빛이었던… 브리티쉬토바코 던힐 시리즈와 메비우스 마저….. 오늘(15일)부로 담배값이 인상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보그(Vogue)가 3500원으로 제일 싼데 맛이 없(..) 그외 담배는 외산이던 국내 kt&G건 대략 4500원에 가격을 형성했습니다. 무려 100%에 가까운 인상이 현실이되었습니다.^^

4백 악플의 중심에 있었던 이글(담배값 인상에 즈음하여.. “흡연자의 권리는 이땅에 없다”)에서도 이야기했었습니다만.. 이제는 방법없습니다 여러분. 금연만이 살길(…) 이런 전차에 지난주 방송된 SBS <생활경제>에 개인적으로 ‘금연’을 주제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금연하는 방법 중에서도 껌을 이용한 ‘껌연족’이 주요 이슈였습니다.

 

실제로 담배피는 분들, 금연에 도전한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담배를 끊을 때 가장 힘든 점은 ‘버릇’이 아닐까 싶습니다. 십여년동안 시간마다 담배피던 버릇이 한번에 고쳐질리가요. 손이 근질근질하고 입이 계속 심심합니다. 그러다보니 껌이다 과자다 이것저것 손에 집게 되는데요.. 그에따라 동반 살찜(….) 이때, 칼로리도 낮고, 스트레스 해소에 집중력 강화와 기분전환과 입냄새까지 제거되는… 금연보조제가 있습니다. 바로 GUM, chicle, 껌, 껌이라 합니다.

 

방송을 틈타, 난생처음 강남에 한 신경정신과를 방문해보았는데요.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통계적으로 니코틴의 중독성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의지만으로 성공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합니다.(실제로 의지만으로 성공하는 경우는 3%에 지나지 않는다고..) 

이때, 효과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주변의 응원과 도움, 혹은 선물 (이것도 못끊냐 식의 구박 금지)

– 물 많이 마시기

– 저작작용을 할 수 있는 껌 씹기

이 세가지를 강조하셨습니다.

 

덕분에 방송도 타고 껌도 선물받고했는데요… 껌연족으로 금연에 한번 도전해보도록 하겠음다. 그나저나 역시 공중파. 아침방송인데 전국에서 성원 답지.

담배를 끊으려는 jay군을 응원하신다면..

입맛에 맞는 추천, 공유를 클릭해주세요.

댓글도 물론 무한히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