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음악’은 불금에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비스티 보이스(Beastie Boys) ‘Fight For Your Right’

백인랩퍼하면 에미넴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에 앞서 흑인들의 씬에 해성같이 등장한 백인, 거기에 유대인 그룹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데뷔작 ‘Licensed To Ill(1986)’은 랩앨범 최초로 빌보트 차트 정상에 등극했죠. 바로 비스티 보이스입니다.

본래 펑크락밴드로 시작해 얼터너티브, 하드록, 일렉트로니카를 넘나들어 힙합까지 정복한 이 백인 3인조는 첫 힙합 데뷔앨범부터 5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고 MTV를 장악합니다. 특히, 수 많은 뮤지션들에게 영감을 준 팀이기도 한데요. 그 결과 그래미 상을 3번이나 수상했고, 락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기도 했습니다.

비스티 보이스(Beastie Boys)의 음악은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변화무쌍한 곡 전개와 시원시원한 하이톤의 보컬을 바탕으로 불금, 댄스, 클럽과 잘 어울리는 그룹입니다. 거기에 직설적이고 외설적이며 한편으로는 사회적인 메시지까지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이는 젊은이들을 열광하게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이 중 데뷔 앨범 Licensed To Ill(1986)’의 타이틀곡 ‘Fight For Your Right’는 You Gotta Fight! For Your Right! To Party 란 가사처럼 불타는 금요일에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이 글은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의 음악(https://www.facebook.com/todaymusicis)’에 동시 게재됩니다.
Beastie Boys ‘Fight For Your Right’
작사 작곡 Beastie Boys
Licensed To Ill(1986) 수록곡

RIP MCA[/fusion_builder_column][/fusion_builder_row][/fusion_builder_contai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