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따듯해지는 노래, Damien Rice ‘The Blower’s Daughter(Closer 주제가)’_오늘의 음악

‘오늘의 음악’ 그 다섯번째, 들으면 가슴이 따듯해지는 노래입니다. Damien Rice – The Blower’s Daughter (Closer 주제가)

누구에게나 특별한 순간이 떠오르는 음악이 있죠. 저는 보통 여행에서 들었던 노래가 가슴에 많이 남는데요. 과거 필리핀으로 배낭여행을 떠났을 때입니다. 작고 많이 낡은 봉고차를 타고 여행을 하던 중입니다. 10시간 정도 좁은 비포장 도로를 굽이굽이 달려 작은 마을에 도착했는데요. 비가 많이 왔습니다. 우산도 없어 배낭을 들쳐메고 근처 게스트하우스로 달렸습니다. 그곳에는 작은 bar가 있었는데요. 젖은 몸도 말릴겸 카푸치노와 간단한 요기거리를 시켜 베란다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런데 베란다 너머로 펼쳐진 경치가 굉장했습니다. 깊은 산속에 있는 마을이라 멀리까지 푸르른 산들이 비속에서 그 특유의 빛을 발했어요. 그때 Bar에서 흘러나오던 노래를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Closer의 주제가로 더 유명한 Damien Rice 의 The Blower’s Daughter 입니다. 데이미언 라이스는 아일랜드 출신의 뮤지션입니다. 아일랜드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절절한 목소리를 갖고 있어 많은 여성팬을 갖고 있는데요. The Blower’s Daughter가 담긴 앨범 O는 아일랜드와 영국 전역을 돌며 이동식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행가의 감수성에 꽂혔는지도 모르겠네요.^^

특히, 줄리아 로버츠, 주드 로 주연의 영화 클로저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이 노래는 데미안 라이스가 한 여인에게 클라리넷를 배울 때 그 여인의 딸을 생각하며 만든 노래라고 해요. 로멘틱..하네요… 굳이 저와 같은 특별한 순간에 듣지 않았더라도 문득 가슴이 따듯해지는 노래입니다.



이 글은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의 음악(https://www.facebook.com/todaymusicis)’에 동시 게재됩니다.
Damien Rice ‘The Blower’s Daughter(Closer 주제가)
작사. 작곡 Damien Rice
2002년 앨범 ‘O’ 수록곡
[/fusion_builder_column][/fusion_builder_row][/fusion_builder_container]
2016-10-22T19:55:0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