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올려말어… 고민을 좀 했는데.. 워낙 의미있는 사태라 정리해두는게 좋을 듯해 올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유럽 순방 중이시죠? 그에 맞춰 파리 에펠탑 앞에서는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 시위가 벌어집니다. (기사 참고) 보신 분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한겨례, 경향 같은 미디어 외에는 보도가 안됬으니까요.; 사족이지만, 우리나라도 바야흐로 G20에 선진국이라는데 이런것도 쿨하게 받아들이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국기는 하루에도 수천장이 불타오르잖아요. 우리도 대국에 견지를.

암튼, 이 사태가 보도되지 않는데 일단의 네티즌들이 불만을 품었나 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련 내용들이 포스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반대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찬성이 적던 많던 일정 수준의 반대를 먹으면 비회원은 게시물을 볼 수 없는 커뮤니티 특성 때문에 이 게시물들은 노출이 되지 않죠.(국정원이 오유에서 한 행위와 매우 유사하네요.) 이 사태에 대해 SLR클럽의 잉여력이 분연히 떨쳐일어납니다.;;;

단,
1) 이 글은 사진에 등장하는 시위에 동조하고자 올리는 글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2) 이 사태는 현재 진행형으로 관련 자료는 주요 미디어 기사 외에는 찾을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3) 다만, 주체가 누가되었던 이런 식의 반대는 옳지 않다고 봅니다. 이에 따라 좀 더 많은 대중이 알기를 바라는 마음에, 오유 게시물을 2차 출처로 참고해 아래 부터의 이미지는 거의 그대로 재 포스팅하는 것임을 알립니다.

최초, SLR 회원들은 제목을 바꾸는 형태로 이 반대를 피해보려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집요함을 우습게 본거죠.

 

모조리 ban을 먹습니다. 뿌리깊은 잉여력의 산실인 자게이들이 가만히 있을리없죠. 이 사태에 분연히 떨쳐 일어나 잉여력을 발산하기 시작합니다. 그 잉여력이란, 사진 커뮤니티인 SLR클럽 답게 뽀샵질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ban을 먹습니다. 그러자 이 행위는 점점 더 불타오르게 됩니다. 커뮤니티 전체가 관련 게시물로 뒤덮여 버리는 사태가 발생한거죠.

이것이 ‘국가기관 대선개입 규탄’ 파리 시위와 SLR클럽의 잉여력 결집 사태인데요. 말씀 드렸듯이, 이 사건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현재도 해당 게시물들이 계속 삭제되고 있고.. 관련 이미지는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쩝.. 씁쓸해지네요.

끚[/fusion_builder_column][/fusion_builder_row][/fusion_builder_contai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