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 소속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에서 발간하는 ‘한류스토리’에 실린 연예인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기고문 소개 드립니다…^^ 한류스토리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문화산업, 엔테테인먼트와 관련한 흥미있고 한 차원 깊이있는 기사를 매달 발간하는데요. 꼭 이 내용이 아니어도 구독해보시면 재미있는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제 글은 ISSUE&TALK 란에 실린, ‘연예인 소셜미디어 활용, 빛 그리고 그림자’인데요. 제가 전달드린 글과 조금 달라져서 아쉽기는 합니다만…^_ㅠ

굳이 클라라씨의 “SNS에 올리고 기사화되지 않은 적 없다”를 언급하지 않아도, 유명인, 연예인, 혹은 이를 지망하는 많은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는 필수 요소가 된지 오래입니다. 다만, 요 소셜미디어란 것이 참으로 양날의 검이죠…^^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 ‘G드래곤’, 힙합뮤지션 ‘도끼’ 등 연예인 SNS 활용의 좋은 예부터, ‘예원’, ‘이태원’, 배우 ‘이산’, 축구선수 ‘기성용’ 등의 SNS 활용의 안좋은 예를 바탕으로 참고해보면 좋을 ‘유명인 연예인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을 정리했습니다.

온라인 이북도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을 바로 참고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

그리고 짬봉닷컴의 SNS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CEO, 연예인, 개인을 위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대학생, 취준생을 위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연예인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연예인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이 글이 조금은 도움되셨나요?

짬봉닷컴은 여러분의 댓글, 입맛에 맞는 추천이나 공유의 힘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