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2탄_’페이스북 페이지 통합’과 ‘셀프 노출’

Home »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2탄_’페이스북 페이지 통합’과 ‘셀프 노출’

오랜만에 돌아온 짬봉닷컴 혹은 짬뽕닷컴입니다. 그동안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좀 하고 있었는데요.. 쉽지가 않네요.. 혹시 도와주실 개발자분을 찾습니다!! ^_ㅠ 암튼. 개편 기념 첫번째이자,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2탄입니다. 1탄,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은 1) 스스로 협회를 만들고 전문가임을 자임한다 와 2) 소셜큐레이팅을 통해 성공한 벤처사업가가 된다 의 2가지 SNS 사업 아이템(?)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오늘 알아볼 돈버는 방법은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과 ‘셀프 노출’이라는.. 최근 개발된!! 따끈따끈한 방법되시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소셜미디어로 본벌기.
이글은 실제 개인, 단체, 회사와 관련이 없는 ‘허구’의 소설입니다.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2탄,
첫번째 “페이스북 통합 기능을 ‘슬기롭게’ 활용하라”

페이스북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사실 그냥 페이지를 만들면 딱 보이는데요. 범인들은 이를 간과하고 지나치기 일쑤. 바로 ‘페이지 통합하기’ 기능입니다.

 

운영하는 페이지의 ‘설정’에 들어가면 누구나 저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 계정에서도 다음에서 확인 가능. 본래 이 기능은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거나, 글로벌 기업이 여러 로컬 페이지를 하나로 묶을 때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즉, ‘두개 이상’의 페이지를 하나로 만들어주는 거라는 얘기죠. 물론 여기에는 몇가지 선결 조건이 있습니다. 1) 해당 페이지에 모두 ‘관리자’로 되어 있어야한다. 2) 유사한 이름으로 같은 내용을 담고 있어야한다. 3) 페이지에 물리적 장소가 있다면 주소가 같아야 한다. 이를 충족한다면 페이지를 통합할 수 있는 것! (* 이때, ‘사람’과 모든 ‘체크인’은 통합되지만 게시물, 사진, 리뷰, 평가 및 사용자 이름은 통합된 페이지에서 영구 삭제됩니다.)

페이지 통합은 알겠는데.. 이게 무슨 돈이 된다는 이야기인가? 이것이 바로 틈새시장입니다. 페이지 통합을 꼭 ‘같은 브랜드끼리만’하라는 법 있나요?^^ 다시 말해, 다양한 종류와 주제의 페이지를 합쳐 사업 아이템화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통합 기능이란 것!

다만, 많은 분들이 눈치채셨겠지만, 여기에는 심각한 제한점이 있습니다. 사실 이 아이템을 여러분께 알려드릴 수 있었던 것도 이에 대한 익명의 제보가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살펴보죠.

1. 일단 내가 ‘관리자’로 되어 있는 페이지들이 있어야 하지 않는가?
사세요. 페이스북은 지금도 그런 목적으로 키워지고 있는 페이지와 이를 사려는 일단의 무리들이 횡행하는 그야말로 활성화된 시장입니다. 혹은 돈버는 방법 1편을 참고해 손쉽게 페이지를 키워보셔도 됩니다.

2. 동일한 이름이나 내용을 담고 있는 페이지가 그렇게 많다고 생각하는가? 페이스북은 200명이 넘으면 이름을 바꿀 수도 없다.
바꾸세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끈끈한 연을 맺고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혹은, 일종의 crack을 이용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자… 이제  ‘페이스북 통합’ 기능의 활용법에 대해 이해하셨죠? 이를 활용해 돈 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규모를 키워 광고/영업행위를 할 수도 있겠고, 그렇게 하려는 사람에게 페이지를 팔 수도 있습니다. 뭐 더 대범하게 써먹을 수도 있겠고..  예를 들어, ‘음식’이 주제인 주요 페이지를 사 페이스북 no.1 음식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혹은, ‘움짤’ 페이지를 합쳐 ‘도박사이트’로 만들수도 있겠군요. 그 페이지를 좋아요한 사람들의 의지에 반하는거 아니냐? 이런 기능은 있어서는 안되는거 아니냐? 순진하십니다. 지금 페이스북에서 검색해보세요.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2탄,
두번째 “딴데서 벗지말고 SNS에서 벗어라”

두번째 방법은 아주 기본적인 ‘스펙’만 받쳐준다면.. 역시 꽤 쉽습니다. ^^ ‘아주 기본적인’을 잊지 마세요. 이른바 ‘딸통법’ 들어보셨을겝니다. 감히 연애도 결혼도 안하고 집에서 ‘자기 위안’만을 일삼는  젊은 세대를 걱정하사 정부에서 만든 말하자면 ‘자기위안 금지법(…)’ 암튼, 이 법과 관련해 최근 SNS에서는 유독 자기 몸을 못보여줘 안달인(..) 계정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

qNNLT8F

SNS 노출

이런 셀프 노출(이 고맙기는하지만..)과 이글은 또 무슨 상관인가? 말하자면, 길가는 여고생에게 노출하면 ‘범죄’지만, 그 여고생이 SNS에서 노출하면 ‘돈’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입니다만, 실제로 소셜미디어 상에서 노출로 유명한 여고생들이 많다죠…

이 돈버는 방법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눈치챘겠지만, 기본적으로 몸이 좋거나, 얼굴이 아름답거나(남자건 여자건), 이를 대체하는 자기만의 끼가 있(는 것으로 여겨져야)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소셜미디어 운영스킬을 겸비합시다. ‘짬봉닷컴’의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을 참고하시라(…) 현재까지 스터디된 바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정도가 여기에 최적화된 채널입니다. 블로그는 너무 불특정 다수이자 ‘정부의 감시’가 도사리는 범용화된 채널이고, 텀블러는 막장.

운영스킬과 채널을 확보했다면, 열심히 어그로를 끌어봅시다. 이때의 무기는 말씀드렸듯이, 자신의 ‘몸’이나 ‘장끼’되겠으며, 후자는 남성인 경우에 좀 더 해당. 어그로에서 중요한 것은 ‘수위 조절’입니다. 너무 쎄면 계정이 차단되거나, 브랜드에게 비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약하면, 인기가 생기지도 않죠.. 인기는 영향력이자 곧 돈입니다. 이곳 역시 냉엄한 세상입니다.

어느정도 인지도를 쌓았다면, 스스로 스폰서를 모집하는 분도 있지만, 이를 원활히 대행하는 회사를 찾아보세요. 본인과 비슷한 행태를 보이는 분들의 타임라인을 훑어봅시다(3월 경, 해당 계정의 ‘@XXX를 팔로우해주세요’ 글을 참고하시라) 다만, 성공적인 운영을 했다면, 그 회사에서 먼저 접근해올겝니다. IT 강국 코리아의 소셜미디어 활용은 이렇게나 섬세합니다.

스폰서까지 잡으셨다면, 이제 마치 TV 속 연예인과 같이, 당당히 PPL을 받아 활동할 수 있습니다. 종목은 확인된 바로는 기업의 홍보 영상이나 제품은 물론, 의상, 화장품, 그리고 도박사이트나 성인용품, 혹은, 페이스북 페이지나 온라인 쇼핑몰까지 참으로 다양합니다. 사안당 단가까지 책정되어 있는 안정적인 시장이라 하니 ‘혹시 얼굴만 팔리는것아냐?’라는 걱정은 접어두시라. 거기에 따로 사업자 등록이나 세금 납부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1석 2조인 신 시장이겠습니다.

이쯤되면 합리적인 질문. 너무 한정적인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얘기아니야? 나는 미모가 딸리거나.. 나이가 많거나.. 몸매가 안좋다거나.. 뭐 그런데 말이다! ‘노출’을 컨셉으로 기 활동 중인 분들의 공통점으로 ‘노출로 돈버는 방법’ 답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1) 이들은 교복을 입고 고등학생이라 말하거나, 이제 1학년 여대생이라 주장하는 경우가 많다. 증명할 수는 없다만. 근데 우리 집에도 고등학교 때 교복 남아있지 않나?

2) 이들은 하나같이 가슴이 ‘커다랗다’. 다만, 섹시하거나 보기좋다기보다 마치 진격의 거인의 괴상한 거인들마냥 괴랄하다. 손과 발과 얼굴의 비율이 매우 부자연스러운 것은 그냥 그러려니 넘어가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간혹 욕을 하는 수컷들도 있지만, 좋아요는 수천에 달할테니 걱정마시라.

3) 이들은 모두 비슷한 얼굴을 갖고 있다. 그런데 솔직히 나는 압구정에서도 이정도는 본적없다. 분명 실제 맞닥드린다면 무서움을 느낄정도로 눈과 코와 피부가 비율이 맞지 않는다. 다만, 같은 인물이라도 사진마다 다르게 생겼다는 것은 역시 눈감아주자.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지 않은가!

 

여기까지. 소셜미디어로 돈버는 방법.. 그 중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과 ‘셀프 노출’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설명 드렸습니다. 이런거 볼 때마다 새록새록 다시 느끼지만.. 세상은 참으로 넓고 저는 한낯 범인임에 틀림없습니다. – 끚

2017-02-12T14:31:46+00:00